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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유통대기업·중소기업 동반 성장 위한 구매상담회 개최

by 다시시작하는 마음으로 2019. 3. 13.

 

유통대기업·중소기업 동반 성장 위한 구매상담회 개최

 

○ 道-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3일 ‘2019 상반기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개최
○ 유통대기업 30개사의 53명 구매담당자와 중소기업 175개사 참가해 상담 진행
- Qoo10 등 유명 해외채널 구매담당자들도 참여해 국내·외 판로 다변화 도모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175개사가 우수한 품질경쟁력과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유통대기업 입점 확대에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13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 6층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대형유통망 진출을 돕기 위한 ‘2019 상반기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구매상담회에는 체인스토어, 백화점, 온라인종합쇼핑몰, 홈쇼핑 등 대형 유통업체 30개사에서 53명의 구매담당자가 참가해 도내 중소기업 175개사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벌였다. 주 상담 품목으로 생활용품, 식품, 이미용, 전기·전자, 기계, 패션 등이 소개됐다.

 

또한 이번 상담회에는 Qoo10 등 유명 해외채널 구매담당자를 초청, 대형유통망 입점 채널을 국내·외로 다변화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까지 지원을 확대했다.

특히 이번 상반기 구매상담회는 지난해 행사에 비해 구매담당자 및 참가기업의 수가 늘어 계약추진 성과가 전년보다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는 이 같은 성과를 올해 하반기 북부지역에서 열릴 두 번째 구매상담회에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중소기업 A사 대표는 “유명 유통대기업 구매담당자와 만나 상담 후 입점성사까지 이뤄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1:1상담을 통해 마케팅 전략이나 동제품 시장정보 등 중소기업이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형유통망 업체 구매담당자 B씨는 “상담회를 통해 기업을 만나면 서로 준비를 한 상태에서 미팅을 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상담이 진행될 확률이 높다”며 “더욱이 중소기업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볼 수 있었고, 유명 브랜드 제품에 못지않게 뛰어난 제품들도 눈에 띄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소춘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이 행사는 대형유통망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입점 계약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는 매우 소중한 기회”라며,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도내 중소기업들의 유망 아이디어 제품들이 국·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8년 상·하반기 두 차례의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334개사와 55개사 90명의 구매담당자를 매칭, 760건 906억 원의 상담실적, 663건 273억 원의 계약추진 성과를 이끌어낸바 있다.

사진설명)지난 13일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에서 열린 2019 상반기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에서 대형유통망 MD들과 도내 중소기업들이 1:1 구매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참고자료>

 

2019 상반기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개최 개요

 

상담회 개최 개요

○ 일시/장소 : 3.13.(수) 10:00~16:00 /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6층(리옹/니스 홀)

※ 상반기는 남부지역개최, 하반기는 북부지역 개최

참가규모 : 유통대기업 MD 44명, 중소기업 150개사 내외

상담방법 : 유통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사전매칭에 의한 1:1 순차상담

주최/주관 :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

※ 2018년도 사업 추진성과

구 분

개최횟수

참 여

상담실적

계약추진 실적

MD

중소기업

2018

2회

90

332

760건, 906억

663건, 273억

 

□ 추진현황

○ MD 섭외 및 신청기업 접수

- 유통채널별 참가MD 현황 (총 92명 신청, 53명 선정)

 

구분

온라인

소셜커머스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기타

공공기관

개사

27

6

2

4

6

3

4

2

인원

53

9

7

8

14

8

4

2

- 참가신청기업 326개사(도내 기업) 중 참가 MD 고려하여 150개사 선발 예정

 

□ 기대효과

○ 유통대기업 MD와의 상담기회 제공, 중소기업의 유통망 입점계약 및

매출증대

 

출처-경기도뉴스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