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반응

[일본반응] 일본 영화계의 착취, 노 개런티

by 다시시작하는 마음으로 2018. 12. 16.

 

[일본반응] 일본 영화계의 착취, 노 개런티

 

 

 

 

 

"일본 영화계의 착취, 노 개런티"

제작비 3000만원

당초 개봉 영화관 2개였던 '카메라를 멈추면 안돼!'

그러나 이후 관객수는 200만명을 돌파하며

누계 상영 결정관 수는 350개 이상

(11월 26일 시점)까지 확대되었다.

흥행 수입도 300억을 돌파해 아직 늘어날 전망이다.

단지 거기서 신경이 쓰이는 것이 이 막대한 흥행

수입이 도대체 누구의 주머니에 들어가는 것인가이다.

일본 영화계의 착취 구조를

연예 프로듀서 노지마 시게로 씨에게 물었다.

카메라를 멈추면 안돼의 감독을 지낸 우에다 신이치로씨는

일반적으로 흥행 수입이 아무리 많아도 일본에서는

감독이나 배우에겐 노 개런티라며 주연 하마츠 타카유키씨도

노 캐런티였다고 발언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각 캐스팅이나 감독에게 이익이 거의 분배되지 않는다고 하는

케이스는 일본 영화계에서는 의외로 자주 있는 이야기같다.

노지마씨에 의하면 일본영화는 영화촬영전부터 감독과

배우의 개런티 액수가 먼저 결정되고

아무리 히트를 해도 개런티를 주지 않는다.

 

출처- 유튜브 : https://youtu.be/_YlLcTuNh8I

 

 

-------------일본 반응입니다.-------------

 

id:6OPhb1nS0

일본영화는 질적으로 너무 심해져있어

춤추는 대수사선 때는 정말 좋았어.

 

id : YPmmz Gzx0

하는 짓이 착취라든가 좋은 소리를 하는군

 

id:6MDgNAMK0

계약이기 때문에 끝일 것이다.

 

id:2Xy1PRHv0

계약이란 그런 것이겠지.

제작사 배급회사와 감독캐스트

스태프는 그 내용을 양측이 합의했으니까.

그게 싫다면 미리 거래대금을 설정하면 된다.

 

id:H2TTC9CN0

그래서 나라의 사정에 맞는 영화를 만든다.

국가의 선전에 영화가 이용된다는 것이다.

제작사도 국가 보조금을 받기 위한

각본이 되어야 하는 실정.

 

id:1vn4Cl6L0

아무 실적도 없는 감독에게

영화 만드는 것 만큼 좋지않으면...

이 실적을 뒤로 한 다음에는 스폰서가 붙을 것이다

 

id:559 LYlLF0

돈 못모으면 어쩔 수 없잖아

다음부턴 OO의 감독으로 돈을 모을수 있을것이기 때문에

재미있으면 벌 수 있지 않습니까?

 

id:xIPtnv4a0

일본은 기업간의 위아래의 위치가 있다

하청보다 절대 유리한 메이커라던지

이건 안 돼

 

id : cWEkeagS0

그도 출연자 자체가 지명도를 높일 목적으로

출연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기자들 입장에서 보면 대성공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후의 이벤트나 CM, 버라이어티에서

당시에 얻을 것이었던 것의 10배 이상은

확실히 받고 있으니까

연기자로부터 하면 불평 없잖아.

제삼자가 투덜대지 마라

 

id : CIOSoU6L0

그런것보다, 일본 연예계에 일본펜슬림으로

빠져들어가는것을 그만둬주는걸까..

실력도 없는데 감독이라던가 되고 싶어 허세를 부리고 있으면

정말 못생겼다...

 

id : NRhfW6960

애니메이션 실사반장을 하게되었기

때문에 일본영화는 끝났어!

단지 폭사하지 않는 것을 만드는 것 뿐이야

애니메이션 실사같은건 코스프레밖에 안보여

 

id:Qm.hRQc40

일본영화협회 등은

재일동포들에게 좌지우지되고 있다.



 

id: LH43qzJm0

뭐 팔리는 배우라도 영화 개런티는 적다고 듣잖아

요즘은 새감독이 늘어나지 않고

만화나 소설 원작 뿐이야.

 

id : U9IFit8e0

일본은 착취국가가거든.

 

id:64OYrAYV0

한국인이 일본영화감독협회 회장

이기전에는 좋았는데

한국인이 회장이 된 뒤 몰락했다.

 

id: PRIDzQCJ0

일본영화는 헐리우드에 짓눌려서 끝났어

사극이나 특색 촬영, 만화 원작과 같은 영화정도나

 

id:luETVkCH0

뭐 그래도 아무리 애니메이션이나

만화가 팔리든 똥블랙이고

영화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지만

이것 때문에 한류가 들어오는게 최악이다.

 

id:BWJ2qqq180

영화 감상비가 너무 비싸.

지금은 반년 정도 기다리면 인터넷에서

500엔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보고 싶은 것이 없으면

그 때까지 참고 보지 않기로 하고 있다.

 

id: NYpO87.r0

재능있는 녀석은 만화,애니메이션,게임에 빠져서

나머지 카스로만 영화계를 돌고 있는 상황이지?

게다가 주된 업무가, 히트 한 만화를

실사화하는 것이니까

뭐 확실히 망할 수 밖에 없어.

 

id:wu2h5TPh0

일본영화계가 쇠퇴하고 있는것은 틀림없지만

 

id: KLqwgxBk0

너희들은 가볍게 보고 있지만

영화나 드라마는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중요해

 

id:sBLG.NOY0

원래 배우가 수강료를 내고 참여하는 영화니까.

 

id: DXMFTAnt0

탤런트 계약과 함께

월급제로 해서 안정을 취할 것인가

보합제로 해서 꿈을 쫓아갈 것인가

 

id:c5TuPEnc0

옵션거래같은 거야

그냥 보너스를 내줘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id:GlK4Ebcl0

보너스 정도는 지불해주면

좋다고 생각하는데...

 

id: VtDFxyXe0

일본 영화는 촬영장 시스템의 붕괴로 끝났다

만약 재흥이 있다면, 그것은 새로운 시스템의 확립밖에 없다

내가 아는 영화감독도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 하고있는 상황

 

id:K1J0bAIl0

록키 1편 때 실베스터 스탤론의 개런티는 300만 엔 정도였던 것 같네.

그것도 각본료와 출연료를 포함해서.

 

id:zEM 0O1SV0

올림픽 자원봉사자 모집도 이 구도

 

id:GvwTiHTk0

팔고있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업계도

이런 착취뿐이거든.그

건 쇠퇴해

 

id:mmUAsgAk0

오즈나 쿠로사와 시대의 환경을 보면 명백할 것이다

지금 환경에서는 오즈나 쿠로사와는 태어나지 않는다

 

id:Thnxhwfz0

쇠퇴하는건 필연이라서 다시금 열광할 수 있을까?

 

id:4wphm5OJ0

그렇다고 너희가 들어갈 여지는 없지만

 

id:RQEPpzsQ0

팔릴 줄 모르니까 그런 계약을 했잖아

미야자키 하야오도 필사적으로 돈을 모으고 있어

 

id : Urk DfTsL0

그러면 히트하지 않으면 개런티를 돌려주는거야?

 

id:ZiI9T3e10

착취가 많아서 현장이 괴로운 건 사실이지

너희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도 그런 얘기 있잖아

 

id : EX4 LD1B40

그 이상 잘 된 것이 "이 세상 한구석에"뭐지

매상이 스탭에게 환원될 것 같은 계약으로 만들어져 있다

 

id:wRGbk O7t0

성공 보수의 계약이 보통 방식으로는 어렵다더군

저작권도 크리에이터가 아니고 배급사가

극장 상영을 버리면 어떻게 될까?

그래도 그건 영화인가?라는 생각도

 

id:XKRDzUu80

일본영화에관해서는 다 끝난다고나생각해

 

id:fv.ms.I80

회사측은 돈을 벌었으니 영화계에서 망할 일은 없을 것이다

감독이나 배우로 먹고사는건 힘들겠지만

만화나 애니 같은 것도 비슷한 구조라고 생각하는데 망하지는 않네.

 

id:wRGbk O7t0

영화 좋아하니까 충격적이지만

영화가 흥미없는 라이트 층은 그런 느낌이죠

 

id:Dm5pyuNz0

일본의 문제는 바로 이것

불로소득 아무것도 안한것 같은 녀석들만

적시고 열심히 노력하는 인간은 참새의 눈물

 

id:vRUlq.fT0

일본사람들은 일본 영화계에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니까...

실제로 제작현장의 사람들도 기대되지 않는건 알고있겠지...

잘난척 안하고...

자, 공공사업 같은 거야...。

 

id:yqgTuL 260

한국이나 중국은 국가적으로 하고 있어서

자금도 일본보다 좋은것이 많아.

일본은 인재 육성에도 투자를 하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정말로 한물갔다 생각한다.

뭐 지금의 일본은 여러가지 한물갔지만

 

id:p.FbqCYY0

그만큼 적자가 많이 나도 감독은

빚더미에 앉을 일은 없을 것이다

 

id:vDCOpsYq0

누가 뭐래도 지금의 일본영화는 똥똥

쿠로사와라든가 미야자키라든가 상관없어.

2018년 현재 일본 영화는 똥입니다.

 

id:Mts4o9dD0

일본영화는 이제 재미없다는

선입견이 있어서 보러 가지 않으니까.

수익성이 떨어져서 그렇게 된 거지?

 

 

출처- 유튜브 : https://youtu.be/_YlLcTuNh8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