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포천시, 무인발급기에서 가족관계등록증명서 발급 서비스 제공

by 다시시작하는 마음으로 2018. 12. 13.

 

포천시, 무인발급기에서 가족관계등록증명서 발급 서비스 제공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다중이용시설(은행, 병원 등)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가족관계등록사항별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법원행정처의 엄격한 보안 관리로 시민들은 시청 등 행정기관을 제외한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가족관계 관련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없는 불편함을 겪었다.

 

시는 법원행정처 가족관계등록예규 개정에 따라 지난 11일 무인민원발급기의 보안요건을 강화하고 대법원으로부터 가족관계 관련 서류 발급 권한을 승인받아 병원(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에 24시간 발급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기관(포천농협 선단지점, 포천농협 신북지점) 및 시립중앙도서관 등에도 운영시간에 맞춰 동일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한편 시는 주민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총 2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등 86종의 서류를 발급하고 있으며, 설치 위치와 발급가능한 서류,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민원정보 안내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경임 민원토지과장은 “가족관계 관련 서류를 다중이용시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민들의 편익이 증대될 것이며, 특히 24시간 운영 중인 포천병원에서 시민들이 휴일과 야간에도 편리하게 서류를 발급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출처-경기도뉴스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