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농촌융복합산업으로 창업의 길에 들어서다

by 다시시작하는 마음으로 2018. 11. 30.

 

 

농촌융복합산업으로 창업의 길에 들어서다

 

 

○ 2018년 제2회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스타트업스쿨 10일~12일까지 진행
-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자 및 창업희망자 대상
○ 농촌융복합산업 전문가들 강사로 나서 맞춤형 교육 실시
- 농촌융복합산업에 대한 사업운영 및 창업교육으로 방향과 비전 제시

 

 

경기도와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에서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자 및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2018년 제2회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스타트업스쿨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창업한지 5년 이내의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인(법인) 또는 창업희망자로, 총 교육 인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창업인의 경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등을 통해 창업한 자를 우선 선정하며, 창업희망자는 농업계열 고등학교 및 대학 졸업예상자 중 농촌융복합산업 분야 창업계획이 있는 자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18시간씩 사흘간 진행되는 본 과정 1일차 교육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 이해 농촌융복합산업 해외 연수 사례 발표 귀농인을 위한 체험농장 디자인 식품제조 가공공장 위생관리 교육 등이 진행된다.

이어 2일차는 귀농인을 위한 농업회계 농촌융복합산업 사업계획서 작성 저성장 시대의 농촌융복합산업 기획&마케팅 농업지원정책 강의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3일차에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현장 견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스쿨 과정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 전문가, 농촌융복합산업 CEO, 창업전문가, 식품안전전문가 등이 강사로 나서 사업운영 및 창업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는 교육 이수 시간이 농업인력포털에 등록되고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교육 수료증이 부여되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병윤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의 미래를 담당할 창업자들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찾고 농촌융복합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출처-경기도뉴스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