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찾아가는 배움교실 강사 희망자 모집 … 5개분야 500명

by 다시시작하는 마음으로 2019. 3. 25.

찾아가는 배움교실 강사 희망자 모집 … 5개분야 500명

 

○ 도 평진원,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 강사양성과정 희망자 4월 5일까지 모집
- 경력단절여성, 청년, 대학생 등 강사활동 희망자 등 약 500여명
○ 올해 북부권역 포함 도내 학습공동체를 찾아 아동·청소년 18만 명에게 학습지원
- 창의과학, 문화예술, 인성함양, 기초보충 등 총 5개 분야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사업에 참여할 강사희망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경력단절여성, 청년, 대학생 및 분야별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 분야별 교육을 통해 강사로 양성하여 도내 교육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무료로 학습지원을 하는 찾아가는 학습공동체교육플랫폼 지원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활동한 강사 500여명과 올해 신규로 500여명을 양성해 올해 12월까지 경기도내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사회복지시설, 방과후 학교 등 900개 학습공동체를 찾아 18만 명의 학생에게 학습지원을 수행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기초보충학습(··수 등), 문화예술(미술 등), 창의과학(드론, 코딩 등), 인성함양(독서, 심리상담 등), 세계시민교육(다문화이해교육 등) 5개다. 강사로 선발되면 무료로 강사양성교육을 받을 수 있고, 파견 시 시간당 2만원~35천원 내외 강사비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서류 및 인성검사·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고, 이후 분야별로 전문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도는 지난 해 1,042명의 강사를 양성, 도내 941개 기관을 찾아 18만명의 학생에게 학습을 지원했다.

강사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행복배움실(031-547-6548, 6549, 6556)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 청년 및 분야별 경력자 등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을 통해 직접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교육소외계층 및 도내 청소년에게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의 공익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경기도뉴스포털